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제주도 동문재래시장 맛집 '순대고을식당'

난 국밥을 좋아한다.

어릴때부터 돼지국밥을 먹어와서 그런가
지금도 돼지국밥을 즐겨먹는다.

제주도 동문시장을 둘러보다가
순대국밥집을 발견했다

다른 음식도 많은데 궂이 순대국밥이라는 메뉴를 고른 이유는

식객 만화책에 나오는 순대국밥이랑 제주도 순대가 궁금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국밥을 좋아하기도 하고 그래서...

가게앞에 있는 제주도 순대
뭐랄까 정말 특이하게 생겼다.
막 개불같이 생기고 그래

너무 배가 고파서 순대국밥은 사진을 안 찍고 허겁지겁 먹었다.

다양한 메뉴를 팔고있다.
순대(고기)(내장)국밥 : 5000원
따로국밥 : 6000원
고기국수 5000원
등등

모듬순대수육이라던지 족발이나 아강발도 팔고 머리고기도 팔고 있는 식당이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잘 먹었다.

처음 먹어보는 제주도 찹쌀순대가 맛이 좀 특이한게 괜찮았고 순대국밥 안에 고기랑 내장도 많이 들어있었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이것저것 순대관련된 이야기도 해주시고 즐겁게 먹고 나왔다.

순대는 직접 만드나보다
밥 먹고 있는데 갑자기 고기덩어리랑 이런저런것이 뒷쪽 창고쪽으로 들어가던데 거기서 만드는 것 같았다.

택배로 포장해서 보내주기도 하나보다 진공포장이 많이 되있던...


제주도 다니면서 느낀 것 중 하나가 공기밥을 육지에 비해서 엄청 꽉꽉 채워 준다는것이다.

물론 순대국밥도 마찬가지

그 덕분에 배 큰 나도 국물을 남기게 되었다.


인심도 좋고 맛도 좋고 양도 많은 순대고을식당


평소에 같이 국밥먹으러 가는 친구들이랑 같이 제주도 여행하러 간다면 다시 오고 싶은 곳이다.